호스팅글로벌(주), NTOP와 함께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협력 강화
호스팅글로벌(주), NTOP와 함께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협력 강화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4.07.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스팅글로벌(주)의 신수철 이사와 NTOP의 창립자이자 CTO인 Luca Deri가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분야에서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NTOP의 주력 제품인 ‘NTOPNG’의 국내 홍보 및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며, 국내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NTOP는 1998년 설립된 이탈리아의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는 ‘NTOPNG’는 NTOP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실시간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 보안 위협 탐지, 대역폭 사용량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의 네트워크 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여 해외에서는 이미 많은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다.

한편, 호스팅글로벌(주)는 NTOP 사업을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국제학교에 트래픽 분석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현재 CJ올리브네트웍스와 (주)제이브이엠에 대한 개념 증명(POC) 과정을 진행 중이다.

호스팅글로벌(주)의 신수철 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NTOPNG의 뛰어난 기술력과 호스팅글로벌㈜의 국내 시장 경험을 결합하여 국내 기업들에게 최고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초기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국내 기업들에게 NTOP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NTOP의 Luca Deri CTO는 "한국의 발전된 IT 인프라 환경에서 호스팅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NTOPNG의 가치를 입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CJ올리브네트웍스, (주)제이브이엠과의 POC 진행은 한국 시장에서의 우리 기술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