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고객 문의 자동 답변 솔루션 ‘trans-AI Answer(이하 t-AI Answer)’ 개발에 성공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AI Answer’는 고객 기업의 지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에이전트가 게시판 및 이메일 문의에 자동으로 답변을 생성하는 솔루션으로, AI가 고객 문의를 분석해 적절한 답변을 작성하고, 질문의 뉘앙스를 정확히 파악해 일관된 응답을 제공한다.
t-AI Answer 솔루션은 AI가 직접 답변을 전송해 문의 처리 효율화 및 일관된 응답을 보장한다. 고객이 문의를 남기면 상담사가 답변을 작성해 전송하기까지의 시간차를 최소화해 고객이 답변을 기다리는 불편을 해소해준다.
뿐만 아니라 휴먼 터치가 필요한 민감한 문의 유형은 담당자의 검수를 거쳐 답변하거나 특정 카테고리에 대해서만 자동으로 답변하도록 설정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언어별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지 않아도, 접수된 문의의 언어에 맞춰 다국어 응답이 가능하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t-AI Answer 솔루션은 고객에게 정확하면서도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기업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고객 기업의 요구에 맞춘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설계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전 세계 35개국에 진출해 5,000여 개의 고객사에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1만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IT 솔루션 및 개발, EC(이커머스),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평생교육원 운영 및 교육 컨설팅,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 Direct Mail(우편 발송 서비스), Omni Channel 시스템(모바일, 이메일, 우편) 구축 및 서비스 등 기업 비즈니스의 업무 영역에 최적화된 BPO 서비스를 350여 개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군에 맞춰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과 CS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