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제품군 릴리스 2017b 발표
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제품군 릴리스 2017b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9.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기능 강화해 모델 설계, 교육 및 배포 간소화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는 26일 릴리스 2017b(R2017b)를 발표했다.

R2017b에는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새로운 기능, 신제품 6개 및 기타 86개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된다. 또한, 이번 R2017b에는 엔지니어, 연구원 및 기타 도메인 전문가가 모델을 설계, 교육 및 배포하는 방식을 간소화하는 새로운 딥러닝 주요 기능이 추가됐다.

R2017a에 도입된 기능과 사전 학습 모델은 알렉스넷(AlexNet), VGG-16 및 VGG-19를 포함한 컨벌루션 신경망(CNN) 모델은 물론, Caffe Model Zoo를 포함한 카페 모델 등의 전이 학습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CNN을 사용한 이미지 분류, 객체 감지 및 회귀 등의 여러 모델링을 처음부터 개발할 수 있다.

매스웍스의 데이비드 리치 매트랩 마케팅 책임자는 “R2017b를 통해 기업의 엔지니어링 팀과 시스템 통합 팀은 딥러닝에 매트랩을 사용하여 전체 설계 프로세스에 대한 제어력을 강화하고, 더 빠른 기간 내에 고품질의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사전 학습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코드 및 모델에 대한 협업을 수행하며, GPU 및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배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트랩을 사용하면 지상 실측 데이터의 레이블 지정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모델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결과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