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게이트’와 사업제휴…4차산업 솔루션으로 사업 확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최근 인공지능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을 가진 국내업체 솔루게이트(대표 민성태)와 사업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솔루게이트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솔루션을 이용하면 금융 공공기관 등은 물론 전화로 고객 상담을 필요로 하는 모든 기업이나 관공서 등에서 교환원이나 상담원 없이도 실시간 챗봇 상담을 통한 무인 콜센터 운영이 가능해 큰 비용 절감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솔루게이트의 챗봇 솔루션에는 지능형 자동학습과 음성인식에 대한 신뢰도 관리 그리고 대화형 상담관리 기능 등 실시간 자연어 음성인식에 관해 타업체들에서 갖지 못한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기존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랫폼에 이어 제4차 산업혁명을 얘기할 때 가장 먼저 언급되어지는 인공지능(AI) 솔루션까지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대표적인 기술인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을 400여 기존 고객사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마케팅 역량이 합쳐져 시너지를 낼 것이다”고 밝혔다.
솔루게이트 민성태 대표는 “각기 다른 사업영역에서 양사가 가진 역량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확대하여 두 회사 모두 올해 한 단계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