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40씽큐’(ThinQ)가 이 달 중순부터 국내 시판에 들어가면서 국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V40 ThinQ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 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해 세계 최초로 펜타 카메라(Penta Camera) 시대를 연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후면 각 카메라는 ▲조리개값 F1.5에 1,200만화소 일반 ▲F1.9에 1,600만화소의 초광각(107도) ▲F2.4에 1,200만화소의 망원(45도)으로 구성됐다.
성능만큼이나 출고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V40씽큐는 아직 출고가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 예상으로는 100만원대 초반으로 예상된다. 이에, 해당 제품을 구입하길 원하는 많은 소비자들이 중고폰 매매 전문 업체를 찾아 기존의 기기를 정리하는 방법으로 새 단말기에 필요한 구매 비용을 충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중고핸드폰 매입 업체인 ‘소녀폰’은 투명한 가격 책정 가이드라인을 통해 갤럭시 S9 Plus, 갤럭시 S9, 아이폰 X, 아이폰 8 Plus, 아이폰 8, 갤럭시 노트 8, LG V30, 갤럭시 노트7 FE, Google 픽셀폰, 갤럭시 S8 Plus, 갤럭시 S8, LG G6, V20, V30 등의 공기계, 중고폰 매입/판매를 진행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
특히 꼼꼼한 검수 과정과 정품 부품 A/S, 정품 박스 보관 등의 서비스로 판매자는 물론, 구매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다. 이로 인해 판매자는 보다 정확하고 정해진 가이드에서 책정되는 가격으로 중고폰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중고폰 판매를 할 수 있다. 또한 구매자는 S급 중고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최근 10~30대의 스마트 소비족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녀폰에서 취급하는 모든 S급 중고폰은 약정 없이 고객이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어 위약금 및 할부금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대해 소녀폰 관계자는 “소녀폰은 이들을 위해 방문수거 서비스, 정확한 가이드라인은 물론 아이패드, 갤럭시 탭과 같은 태블릿PC와 공기계, 알뜰폰 거래까지 가능해 높은 신뢰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녀폰 안양 본점을 비롯해 서울 강남역점, 강남신사역점, 강서 발산역점, 영등포역점, 신림역점, 홍대입구역점, 종각역점, 노원역점, 건대입구역점, 천호점, 의정부역점, 부천역점, 분당점, 수원역점, 안산점, 인천 부평점, 대전 타임월드점, 광주 충장로점, 청주점, 대구 동성로점, 구미 인동점, 포항점, 부산대역점, 부산서면역점, 대구동성로점, 연신내점, 성신여대점, 광주상무점 산본점, 광명점, 문정점 등 전국 60여 곳의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