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이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이 강화된 차세대 스마트 워치 ‘화웨이 워치 GT 2 46mm/42mm’와 ‘화웨이 밴드 4' 등 웨어러블 기기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화웨이 워치 GT 2(HUAWEI WATCH GT 2)는 자체 개발한 기린(Kirin) A1 칩 탑재로 초저전력 기술을 적용, 최대 2주 동안 지속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제공한다. 또한, 화웨이 스마트워치 최초로 3D 베젤리스 글래스를 탑재해 디스플레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화웨이 워치 GT 2는 기존 모델 대비 더 많은 스포츠 모드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향상된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은 블루투스 통화와 음악 재생 기능이 추가됐다.
화웨이 밴드 4(HUAWEI Band 4)는 메시지 및 통화 알림, 내 휴대폰 찾기, 스포츠 모드, 수면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에 개성 있는 디자인과 간편해진 충전이 특징이다.
화웨이 워치 GT 2는 기린 A1 칩과 Cortex-M7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탑재로 업계 평균인 30uA/MHz 보다 훨씬 낮은 10uA/MHz의 초저전력을 제공하며, 배터리 성능 및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은 심박수 모니터링과 통화 알림 기능을 켜고 매주 블루투스 통화 30분, 음악 재생 30분, 스포츠 모드 90분, 수면모드 등 일상적인 사용시 최대 2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클래식 모드에서 화웨이 워치 GT 2 42mm 모델은 최대 1주일간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GPS가 작동하는 스포츠 모드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크게 향상시켰는데, 46mm 모델은 30시간, 42mm 모델은 15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화웨이 밴드 4는 기존 모델과 달리 내장 USB 플러그를 장착해 일반 USB 충전기와 호환되어 충전이 간편해졌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6일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화웨이 밴드 4는 실내외 달리기/걷기/사이클링, 일립티컬 머신, 로잉 머신, 자유 운동 등 총 9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심박수, 걸음 수, 거리, 속도, 칼로리 등과 같은 데이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