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가 ‘정부청사 청원경찰 공개경쟁 채용시험 계획 공고’를 발표하고 2020년부터 정부청사에서 근무할 청원경찰 188명을 선발할 계획임을 9일 밝혔다.
이번 ‘정부청사 청원경찰 공개경쟁 채용’ 시험은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2018년부터 특수경비원을 청원경찰로 전환한 이후 처음 실시되는 공개채용시험이다.
채용인원은 세종 25명, 대전 53명, 서울 61명, 과천 49명으로 총 188명을 선발한다. 전체 선발 인원 중 남성은 169명(저소득층 4명 포함), 여성은 19명을 각각 채용하게 된다.
응시 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며 학력과 경력, 거주지 제한 없이 신체조건의 일정 기준만 갖추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단, 남자의 경우 군 복무를 마쳤거나 면제된 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오는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시험일정의경우 1차 필기 시험은 3월 21일, 2차 실기는 4월 11일, 면접시험은 5월 9일에 시행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5월 15일 정부청사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에듀피디 청원경찰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청사에서 순찰•방호 업무를 해오던 의경(군(軍) 대체복무)의 업무를 공정한 필기, 실기, 면접의 단계별 시험 과정을 거쳐 선발된 청원경찰로 대체 됨에 따라 공공기관 청원경찰을 준비해온 수험생 및 유관 전공자 또는 청원경찰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취준생들에게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일 것”이라며 “특히 청원경찰 필기시험과목 및 출제 수준이 경비지도사 자격시험과 유사해 해당 자격증을 준비하거나 취득한 수험생이라면 단기간 내에 합격을 노려볼만하다”고 밝혔다.
이에 경찰공무원 및 청원경찰 채용대비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온 에듀피디(대표 김천엽)는 ‘정부청사 청원경찰 공개경쟁 채용 시험’에 맞춰진 ‘정부청사 청원경찰 패키지’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해설’로 구성된 수험 과정을 오픈하고 기존 수강료에서 약 70% 할인을 제공하는 ‘슈퍼특가’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에듀피디 ‘정부청사 청원경찰 패키지’는 법학개론 출제범위에 포함되는 ‘경찰관직무집행법’과 민간경비론 출제범위에 포함되는 ‘청원경찰법’ 및 ‘경비업법’을 모두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강의는 각 과목별 전문 교수진이 맡아 합격에 특화된 저자 직강 학습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강의를 통해 과목별 합격 점수 달성 공략법과 최신 개정 법령 및 조문, 시행규칙 등의 법률상의 이해관계를 알기 쉬운 설명으로 제공한다.
2020년 정부청사 청원경찰 공개경쟁 채용시험 대비 ‘정부청사 청원경찰 패키지’의 상세 커리큘럼과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혜택 및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