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바르셀로나 팬 토큰($BAR) 60만개, 판매 개시 후 2시간 내 매진
FC 바르셀로나 팬 토큰($BAR) 60만개, 판매 개시 후 2시간 내 매진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06.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선두기업 칠리즈(업비트: $CHZ)는 FC 바르셀로나 팬 토큰($BAR) 이 팬 투표 및 보상 앱인 소시오스닷컴과 세계 최초의 토큰화된 스포츠 거래소인 칠리즈 거래소에서 판매 개시 후 2시간이 채 되지 않아 130만 달러의 판매 금액을 기록하며 매진되었다고 밝혔다.

60만 개의 FC 바르셀로나 팬 토큰($BAR)은 소시오스닷컴과 칠리즈 거래소에서 동시 진행된 플래시 세일 동안 고정 가격인 개당 2유로에 선착순 구매 방식으로 판매되었다. FC바르셀로나 팬 토큰($BAR)에 대한 수요는 플래시 세일 기간과 그 이전 며칠 간 칠리즈 거래소와 소시오스닷컴에 6백만 달러에 달하는 예금과 함께 초기 한정 공급량을 5배 이상 초과하였다. FC바르셀로나 팬 토큰($BAR)은 전 세계 106개의 나라에서 판매되었다.

FC바르셀로나 팬 토큰($BAR)은 6월 24일 수요일 오후 8시(한국 시간)부터 다시 구매 가능하며, 이 때부터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결정된다.

팬 토큰은 팬 참여 증진을 제공하는 투표 및 보상 앱인 소시오스닷컴의 디지털 자산이다. 팬들은 그들의 토큰을 사용하여 클럽 특화된 투표에 참여하고, 경기 진행 중 경기장 LED 보드에 비디오 링크로 나타나거나 클럽의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에 VIP 게스트로서 경기를 보고 선수들을 만나는 등 디지털 보상 및 실생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팬들은 이미 그들의 FC 바르셀로나 팬 토큰($BAR)을 사용하여 첫 바르샤 투표인 캄프 누 내 전설적인 홈 드레싱 룸에 들어갈 팬 디자인 예술 작품을 선택하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클럽은 팬 토큰 출시와 첫 투표에 대한 기대감을 6월 8일 이후 그들의 소셜 미디어 채널들을 통해 높여왔다. FC바르셀로나 팬 토큰($BAR) 보유자들은 소시오스닷컴에서 매 시즌 많은 투표들에 참여하며 앱을 통해 보상을 받고 그들의 팬 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

팬들이 앱을 통해 그들의 팀들과 상호 작용한 정도에 따라 리워드 포인트를 받게 될 리더보드 기능이 곧 소시오스닷컴 앱에 추가될 예정이며, 이는 팬들이 그들의 나라에서 No.1 팬이 되도록 경쟁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채팅과 게임 기능 또한 소시오스닷컴에 수개월 이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소시오스닷컴의 다른 팬 토큰 파트너들은 UFC, 메이저 축구 클럽인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S 로마, 갈라타사라이, CA 인데펜디엔테 그리고 e스포츠 팀인 OG가 있다. 또한 칠리즈는 축구와 다른 스포츠 종목에서 50곳의 파트너를 확보할 예정이다.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의 CEO이자 창업자인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는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고 우리는 바르샤의 열정적인 글로벌 서포트를 수요일 오후 8시(한국 시간)에 다시 $BAR 팬 토큰의 판매가 시작될 때 환영하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축구는 세계적인 종목이며 클럽의 나라, 연고지, 경기장을 넘은 확장된 지원을 받는 종목이다. 우리가 종종 사용하는 통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대형 클럽들에 대한 서포트는 99.99%가 경기장 밖에서 나온다. $BAR 팬 토큰이 106개 국가에서 구매되었다는 사실은 이에 대한 강력한 증거이다.”라면서 “2시간도 채 되지 않아 종료된 오늘의 플래시 세일에 대한 반응은 글로벌 팬 참여에 의한 거대한 잠재력을 제공하는 팬 토큰의 역량에 대해 스포츠 세계에 명확한 메세지를 보낸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