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학사편입 위한 경영학 학위 취득과정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학사편입 위한 경영학 학위 취득과정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0.10.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중앙대학교에서는 부설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만을 전문으로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전공 과정반을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인정에 대한 정식 인가를 받았으며, 학점은행 원격평생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설계 전문 선생님에게 받는 개인별 맞춤 학습설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담당 선생님에 의한 1:1 책임 학습관리,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개별안내 서비스, PC원격 서비스와 24시간 문의 게시판을 통해 학생들이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20년 11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대상은 고3 수험생을 포함하여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유자인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전문대졸자 등이다.

중앙대학교의 관계자는 “이번 11월 개강반은 11월10일에 개강하며, 학습기간은 11월10일에 시작해 2021년 2월23일까지이다. 2020년도 마지막 개강으로 학위를 받는 기간을 조금이라도 당기려면 이번 11월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2020년11월 개강반은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최단 기간에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수강생들이 학사편입 및 경영학 전공과목 이수를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을 가지 않아도 다양한 형태의 학점이수 방법으로 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취득할 수 있고, 100% 온라인 원격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매력으로 다가서고 있다.

또, 수업, 출석을 포함하여 자격증, 독학사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단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는 것, 일반 대학 등록금보다 낮은 교육비로 경제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자영업자 등 다양한 직군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특히,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사 학위취득만을 전문으로 한 온라인 교육기관으로써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할 경우에 학위취득 요건이 되면,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난 후 일반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어 그 이후 4년제 대학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이나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일반 원격 교육기관에서 PC로만 수업을 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 PC 및 모바일, 테블릿pc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시공간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것 또한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만의 특징이다.

2020년 11월 개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