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인터넷 산업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 홈페이지를 2일 오픈했다.
특별 홈페이지는 인기협이 20주년을 맞이하여 제작한 산업 이해관계자 인터뷰 동영상 12편 전체를 아카이빙했으며 홈페이지 방문자 누구나 인터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인터넷 대표 기업 CEO부터 국회의원, 관계 부처 인사, 일반 이용자까지 인터넷 산업 이해관계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 동영상 모음에서는 △지난 20년간 산업에서 특별한 순간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 △인터넷 산업의 10년, 20년 후 미래 라는 굵직한 세 가지 질문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산업의 모멘텀 및 미래 변화 양상에 대한 통찰을 캐주얼하게 보여준다.
또한, 동영상 모음 외에도 협회 20주년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국회의원부터 투자사, 스타트업 대표까지 다양한 인사들의 20주년 기념 축하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인기협 박성호 사무총장은 "기념 홈페이지는 인터넷 산업을 주제로 한 온라인(모바일) 인터뷰 모음집이다"고 홈페이지 오픈 취지를 밝히며, "협회가 20년을 맞이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산업을 통찰할 수 있는 영상들을 아카이빙하여 좀 더 많은 산업 관계자 및 일반 이용자가 향유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