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PDF 소프트웨어 기업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
소프트캠프, PDF 소프트웨어 기업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2.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리티 365 서비스 PDF, ODF 뷰어 및 편집 기능 확대 위한 기반 기술 확보
소프트캠프가 PDF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를 추진한다.
소프트캠프가 PDF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를 추진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소프트캠프가 PDF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소프트캠프는 "문서의 암호화를 포함한 문서 처리 기술을 지속해서 확보하기 위해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기술확보를 기반해 자사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 시큐리티 365의 PDF, 개방형 문서 포맷(ODF) 뷰어와 편집 기능을 확대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는 “빅데이터 환경에서도 결국 사람 간 소통은 문서 형태로 표현되며, 이는 주요한 매개체가 된다”면서, “소프트캠프는 이러한 중요성이 있는 문서에 대한 암호화 기술, 문서의 유해요소를 제거하는 CDR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서 처리 기술을 확보하고 넓혀 나가고자 한다. 자유소프트는 PDF, ODF 포맷 처리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자사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시큐리티 365에 해당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자유소프트는 소프트캠프와 함께 접근성 기능 등을 강화한 PDF 편집기 제품으로 공공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