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 게이트 드라이버 통합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IMD110 스마트드라이버(SmartDriver)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 제품군은 컴팩트한 패키지에 iMOTION MCE(Motion Control Engine)와 3상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했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고유의 SOI(silicon-on-insulator)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가변속 드라이브의 다양한 MOSFET과 IGBT를 구동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최신 MCE 2.0을 사용하여 바로 사용 가능한 모터 제어와 선택적인 PFC 제어를 제공한다. 모터 제어에 MCE를 적용하면, 고객들은 시스템 설계에 더 집중할 수 있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가전기기와 팬과 펌프에 사용되는 모터이다.
인피니언의 검증된 MCE 2.0은 센서리스 또는 홀센서 기반 모터 인버터에서 고효율 FOC(field-oriented control)를 가능하게 한다. SOI 게이트 드라이버의 넓은 동작 전압은 배터리 및 메인 전원으로 구동되는 모터에 적합하며 높은 수준의 견고성과 신뢰성을 달성한다. 통합된 전압 레귤레이터는 다양한 전원 공급 방식을 가능하게 하고 BOM(bill of materials)을 줄이도록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