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새롭게 선보인 리뷰방식인 키워드 리뷰에 대한 사용자 참여를 독려하며 리뷰 문화의 개선을 가속한다.
네이버는 15일부터 키워드 리뷰에 참여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키워드 픽’ 캠페인을 시작했다. 키워드 리뷰에 참여해 내가 좋아하는 단골 가게가 개성을 바탕으로 소개되도록 응원하고 경품까지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월 30일까지 이어지는 본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선 ‘네이버My플레이스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캠페인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신청을 한 이후 키워드 리뷰를 5번 이상 진행하면 된다. 네이버는 캠페인 참여자 중 1만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5천원을 지급한다.
네이버는 지난 8일, 정량적 척도인 별점 시스템이 로컬SME가 가진 다양한 특장점을 충분히 담기 어렵다는 한계를 보완하고자 로컬SME와 사용자 약 1만 명의 의견을 청취해 기획한 ‘키워드 리뷰’를 선보였다.
키워드 리뷰의 결과는 데이터를 쌓아 9월말부터 가게의 플레이스 페이지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 네이버는 내년 초 별점 시스템으로부터의 전환을 완료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사용자에게 너무나 익숙해진 별점 기능을 대체할 새로운 리뷰를 선보이는 것은 도전적이지만 의미 있는 시도”라며 “키워드 리뷰가 사업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익숙해지는 과정을 거쳐, 건강한 피드백 수단으로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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