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클라우데라가 어린이를 위한 데이터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동화책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를 무료 배포하고,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 동화책은 8~12세 아동에게 데이터와 인공지능(AI)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AI 교육 솔루션 기업인 ‘레디AI(ReadyAI)’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머신 러닝 모델 교육과 데이터 편향 등 여러가지 복잡한 데이터 용어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AI를 포함한 전체적인 데이터 관련 기술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다.
클라우데라와 레디AI는 동화책을 출간하면서 미국의 울브리치 보이즈 & 걸스 클럽의 ‘썸머 브레인 게인’ 여름 캠프를 후원했다. ‘썸머 브레인 게인’ 캠프에서는 온라인 학습을 통한 ‘숙제 버디 프로그램’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됐다. 울브리치 보이즈&걸스 클럽은 해당 동화책과 관련된 수업 계획을 현지 학교 교육 과정에 적용할 예정이다.
남영지 클라우데라코리아 솔루션 엔지니어 이사는 “지금의 어린이들은 이전과는 다른 교육 환경을 경험해오고 있다. 비대면 학습으로 과학 관련 과목을 더욱 어려워하는 어린이들이 늘고 있다”며, “클라우데라와 레디AI는 동화책과 여러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데이터와 같은 과학과 관련 기술 과목들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