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온백신’, 과탐 0개로 AV-TEST 인증
시큐리온 ‘온백신’, 과탐 0개로 AV-TEST 인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0.2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탐지율 99.44%, 총점 17.5점 기록
시큐리온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은 과탐 0개로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리온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은 과탐 0개로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보안기업 시큐리온(대표 이성권)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19번째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는 독일에 위치한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으로 매 홀수 달 테스트를 진행한다. 평가 항목은 ‘과잉 탐지(과탐)’와 ‘퍼포먼스’, ‘미탐지(미탐)’로 각 6점씩 18점 만점으로 구성돼 있다. 

OnAV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 탐지율 99.44%, 과탐 0개로 총점 17.5점을 기록했다. 머신러닝 검사와 평판 검사, 패턴 검사를 결합한 크로스 밸리데이션 시스템으로 과탐은 줄이고 높은 탐지율을 유지했다.

시큐리온은 2018년 7월부터 2021년 5월까지 3년간 18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한 후, 2021년 9월 평가에 다시 참여해 인증을 받았다. 회사 측은 “3년간 빠짐없이 평가에 참여하면서 우수한 탐지율과 머신러닝 기술의 안정성을 입증했고, 앞으로는 연간 2~3회 정도 테스트에 참여하며 정기적으로 성능을 점검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시큐리온 이성권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 하이브리드 근무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증가할수록 모바일 기기의 업무 활용도와 보안 위협도 늘어날 전망”이라며 “원격, 실시간 관제가 가능한 모바일 종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