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랫폼 전문 개발팀 히릿소프트(대표 정주현)는 모바일 앱 자동제작 플랫폼 ‘메이더’ 모바일 앱을 신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이더는 전문 코딩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iOS, Android 모바일 앱을 제작해주는 노코드(No Code), 로우코드(Low Code) 플랫폼이다.
히릿소프트에 따르면 메이더 서비스는 무료 앱 제작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앱스토어 심사 등록을 대신해주고 푸시 발송, 기능 수정 등 앱 운영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히릿소프트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도와주는 플랫폼 개발을 추진해왔다”며 “웹사이트를 모바일 앱으로 패키징하는 하이브리드 앱 템플릿을 시작으로 쇼핑몰형, 게시판형 등 앱 템플릿을 연구 개발하여 다양한 앱 제작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히릿소프트는 메이더 모바일 앱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앱 제작 시 PG사 결제연동, 광고배너 제거 등 모바일 API 20여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 ‘메이더PRO’ 상품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초 1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메이더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주현 히릿소프트 대표는 “어려운 시국에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