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싸이월드제트가 기업형 분산원장 네트워크 헤데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싸이월드 생태계 개발을 HBAR재단과의 협업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헤데라의 HBAR재단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싸이월드와 함께 한국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싸이월드제트와의 이번 협업에는 △싸이월드, 헤데라 네트워크 디파이 사업 진출 △싸이월드, 헤데라 네트워크 디파이 생태계 확장 △싸이월드, HBAR재단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본격화 △싸이월드, 헤데라 네트워크 활용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헤데라는 글로벌 분산경제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개척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글로벌 규모의 프로젝트들이 높은 처리량, 저렴한 수수료, 검증 가능한 데이터 로깅에 사용되는 헤데라 컨센서스 서비스와 NFT포함 자체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헤데라 토큰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
싸이월드제트는 “헤데라 네트워크 생태계 개발을 주도하는 HBAR재단과의 파트너쉽은 앞으로 싸이월드가 가야 할 블록체인 사업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임을 밝히는 것”이라며, “1세대 전자화폐인 도토리가 싸이월드의 재화임에는 변함이 없으며 헤데라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