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한싹(대표 이주도)은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SecureGate V3.5)’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보안적합성 검증절차 간소화를 위해 공인 시험기관이 정보보호 시스템, 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에 대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충족 여부를 시험해 안전성을 사전 확인하는 제도다.
시큐어게이트는 망분리 환경에 도입되는 국내 망연계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원격/재택근무, 스마트시티, 재난대응시스템, OT산업, IoT 및 CCTV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보안 수준이 다른 망 간에 안전한 서비스 및 자료 연계 방식을 제공한다.
이미 CC인증 최상위 보안 등급인 EAL4와 GS인증 1등급, IPv6 인증 등을 획득해 보안성과 기능성을 검증 받은 솔루션으로서,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취득으로 한 층 더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여경상 한싹 최고기술책임자(CTO·전무)는 “망연계는 주로 공공기관과 금융권 등 높은 보안 수준이 요구되는 환경에 도입되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신뢰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보안기능확인서를 통해 입증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지속 연구개발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