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랫폼은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9월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전시회는 에듀테크 분야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행사로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플랫폼과 세계 석학들과 최신 교육 트랜드를 공유하는 ‘에듀테크 코리아 포럼’을 동시에 개최한다.
클랫폼은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플랫폼을 선보인다. 누구나 가장 가까운 텃밭을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채소를 가장 편한 방식으로 공급받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물재배기와 식물재배기 관리 서비스인 에코매니저 케어 서비스, 모종 구독, 맞춤 교육 컨텐츠를 서비스한다.
에코그램은 어느 장소에나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식물재배기를 출시했다. 기관, 학교, 카페, 마트, 식당 등에서 넉넉하게 수확할 수 있는 양문형 EG-5000 모델은 수경재배 방식으로 96구의 유러피안 샐러드 채소, 새싹인삼은 1000구를 재배할 수 있다.
EG-5000 모델은 식물이 뿌리 호흡과 영양분을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양액 순환 펌프, 특허 받은 산소수용해시스템, 통풍관, 온도제어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대형 식물재배기(모델명: EG-5000 / EG-3000)는 교육기관, 복지관, 기업, 마트, 카페, 식당에서 대량 수확 및 판매 가능하고 △중형 식물재배기(모델명: EG-2000)는 3~4인용, 가정·교실에서 샐러드, 관찰학습용으로 활용하며 △소형 식물재배기(모델명:EG-1000): 홈가드닝, 1~2인 가구에 적합하다.
EG-5000에코그램 식물재배기는 출시와 동시에 기관과 학교에서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는 다목적실에 2대를 설치하여 엽채류와 새싹인삼의 성장과정을 관찰하는 생태체험학습과 도시형 농업 등을 컨텐츠로 교육하고 있다.
지자체와 협력 기업에서 스마트 노인정, 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스마트도시 사업을 진행하면서 에코그램EG-5000식물재배기와 에코매니저 케어서비스, 정기적인 모종 구독, 맞춤형 교육에 관해 문의를 하고 있다.
에코매니저 케어서비스는 식물재배기를 사용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전국망 서비스다. 시스템 기본 점검, 양액 공급, 급수/배수, 모종관리와 모종교체 서비스를 내용으로 한다. 월 2회 정기관리와 2개월에 1회 모종교체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무농약, 무해충의 프리미엄 채소를 수확할 수 있다.
식물재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물재배기와 모종의 관한 이해, 재배와 수확방법 등을 교육 컨텐츠로 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스마트팜, 탄소중립 등의 교육 내용이 추가된다.
클랫폼은 EG-5000 양문형 식물재배기 출시를 시작으로 중대형, 소형 사이즈의 식물재배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실내 수경재배 스마트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24시간 엄격한 관리시스템으로 재배한 모종을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편,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에코그램 식물재배기에서 재배되고 있는 모종과 식물재배기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