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메타버스 기업 마블러스(MARVRUS, 대표 임세라)가 지난 2일 ‘NFT 레볼루션’의 저자 롤프 회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블러스는 F&B 브랜드들의 혁신적인 커뮤니티, 푸드버스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전반의 웹3.0 로드맵에 대한 협력으로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롤프회퍼 박사는 마블러스 메타버스의 토크노믹스 설계, DAO 및 NFT 전략에 지원을 약속했다.
롤프 회퍼(Rolf Hoefer)는 세계적인 NFT(대체불가토큰) 전문가로 베스트셀러 ‘NFT 레볼루션’의 공동 저자이다. 국내 최초 NFT 전문 크리에이티브 토큰과 NFT 전문 크리에이터 육성 에이전시 ‘누모모(NUMOO)’의 공동 창립자 겸 벤처 투자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NFT 조인트 벤처 메타리얼스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베스트셀러 ‘NFT 레볼루션’은 현실과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제 생태계 탄생을 주제로 △NFT 기본 개념 △비즈니스 활용 사례 △시장 전망 △리스크 등 다각도 분석과 글로벌 이슈를 총집합한 NFT 필독서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롤프 회퍼는 ‘NFT 레볼루션’ 후속으로 DAO(탈중앙화 자치 조직)에 대한 내용을 다룬 서적도 집필 중이며, 마블러스는 롤프 회퍼와 향후 다양한 비즈니스와 공동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마블러스 관계자는 “새로운 경제 생태계로서의 메타버스를 아주 잘 이해하고 있는 롤프 회퍼와 협업을 진행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롤프 회퍼와 다양한 메타버스 사업과 투자를 통해 업계를 한 단계 더욱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푸드버스 관련 블록체인과 토큰기술을 접목한 식품안전, 투명한 농식품 제조 데이터의 온체인 관리 등 다양한 과제에 대해서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