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티맵모빌리티와 자동차 보안·미래 모빌리티 협력
아우토크립트, 티맵모빌리티와 자동차 보안·미래 모빌리티 협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1.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Future Mobility 담당(왼쪽)과 김의석 아우토크립트 대표가 서울 중구 티맵모빌리티 본사에서 '자동차 사이버보안 및 미래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퓨처 모빌리티 담당(왼쪽)과 김의석 아우토크립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우토크립트(대표 김의석)가 티맵모빌리티와 자동차 보안 및 미래 모빌리티 사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SK스퀘어 자회사인 티맵모빌리티는 월간 실사용자(MAU)가 1400만 명에 이르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TMAP을 필두로 ‘이동의 새로운 혁신과 가치’를 제시하는 국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자동차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반의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 오토(TMAP AUTO)’를 OEM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 여러 곳에 티맵 오토 신규 공급을 계획 중이다. 

아우토크립트는 자동차 보안 전문기업으로, 차량 생산에서 소비까지 E2E(End-to-End) 전 단계에 걸친 모든 부문에서 자동차 통신 프로토콜에 최적화된 자동차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며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차량관제 서비스 등 다양한 모빌리티 플랫폼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는 "아우토크립토와 티맵모빌리티는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자동차 보안 그리고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 전반에 걸친 상호 협력을 약조했다"면서, "우선 자동차 보안을 결합하는 일을 시작으로, 전기차·자율주행·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을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