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 기업 네오누리콤은 전문 판촉몰인 네오기프트를 통해 ‘제로웨이스트 플로깅 키트’를 판촉물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네오누리콤은 네오기프트의 친환경 판촉물인 ‘모두애 대나무칫솔’이 2022년 올한해 판매량 38만개를 기록한데 이어 친환경 커스텀 키트인 ‘모두애 에코 플로킹키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로깅이란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운동으로 건강을 위한 운동과 자연보호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사회적 친환경 운동이다.
쓰레기 줍기를 통해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모두애 에코 플로깅 KIT’ 와 제로 웨이스트 커스텀 키트는 자연 유래적인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요구에 맞춰 커스텀으로 친환경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지금까지 판촉물 시장에서는 친환경 판촉물 개발과 출시가 적었던 것에 반해 네오누리콤은 친환경 판촉물과 웰컴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어 ESG 친환경 판촉물 시장을 선도하여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네오누리콤 관계자는 "모두애 제로웨이스트 플로깅 키트는 자연에서 100% 생분해가 되는 생분해 봉투와 대나무와 같은 자연 유래 소재로 생산되었으며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고 있으며, 표백 처리를 하지 않은 파우치는 인체에 유해한 화학물질이 없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라며 "모두애 제로웨이스트 커스텀키트 제품들은 100% 생분해되어 환경 오염을 하지 않기에 일상 속에서 쉽게 친환경 운동에 참여와 실천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네오누리콤의 친환경 상품인 ‘모두애 제로웨이스트 에코 플로깅 키트’는 인쇄 판촉물 전문 온라인 전문 사이트 네오기프트에서 쉽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