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익스빌은 콜드체인 시스템과 솔루션, 기술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홍보관을 개관하여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홍보관 개관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하여 체인익스빌의 서비스 소개와 콜드체인의 필요성, 콜드체인 기술과 관련 내용, IoT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백신 같은 의약품과 혈액, 이식장기 등을 포함해 환경 변화에 민감하고 변질에 따른 위험이 높은 식자재 등 제품을 생산지에서 소비지까지 손상, 변질시키지 않고 배송하기 위한 모든 유통의 과정을 유지하는 콜드체인 솔루션을 볼 수 있다.
체인익스빌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생물학적 제제 등의 제조, 판매 규칙'의 규제에 따라 저온 의약품에서의 콜드체인을 사용해야 하는 필수적인 이유에 대하여 업계 종사자들에게도 많이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체인익스빌 홍보관이 자리 잡은 강남대로, 봉은사로는 강남·신논현역과 인접하고, 하루 유동인구만 25만명에 달한다”라며 “유동인구 중 대다수가 20대부터 40대까지 트랜드에 빠르게 적응하는 젊은 세대로 체인익스빌의 새로운 기술력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상권이기에 홍보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