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솔루션, ‘2022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서 ‘힐링비트’ 솔루션 선봬
스트레스솔루션, ‘2022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서 ‘힐링비트’ 솔루션 선봬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12.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기업 스트레스솔루션(대표 배익렬)이 지난 12월 7일~9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22’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는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ICT 비즈니스 박람회로, 다양한 기술 및 산업과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SW 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혁신기술 전시회다.

스트레스솔루션 부스에서는 힐링비트 솔루션 체험을 운영하며, 뇌파 측정과 스트레스 측정 체험을 진행했다. 해당 부스는 참관객의 높은 관심과 함께 전시회 기간 내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박람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기업 측은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인 힐링비트는 심박동수(bpm)와 심전도파형(EKG) 분석을 기반으로, 사운드웨이브 센싱 원천기술로 개인화된 맞춤형 청각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사용자의 심박동수와 심전도파형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수면, 스트레스, 집중력, 운동 등 4가지 비트 중 상황에 맞는 맞춤 비트를 제공한다.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대상을 수상한 기술로, 개인의 심박동수 기록과 건강지수, 스트레스 측정을 통해 나만의 헬스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힐링비트 앱을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연동 가능해, 실시간으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트레스솔루션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22에 참가해 실시간으로 1:1 맞춤형 AI 헬스케어 청각솔루션을 제공하는 힐링비트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높은 호응을 받았다”며 “2023년도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기술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전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