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3.2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서비스, 생활 공공 데이터 등 상품 라인업 다양화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를 출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 API, 솔루션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PI 플렉스는 지난해 10월 베타 버전으로 오픈하며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 시장 공략에 나선 이후 30여 개의 파트너십 확대, 서비스 모델 다각화 등 API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확장을 이루며 업계 주목을 받았다.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란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격이다. 기업은 서비스 운영과 개발에 필요한 정보들을 API 형태로 호출 받아 간단히 필요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정식 출시한 API 플렉스는 베타 버전보다 AI 서비스, 공공 데이터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의 API를 추가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AI 마켓’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ChatGPT’와 이를 활용한 AI 챗봇 서비스 알리GPT를 포함하여 물류 최적화, 버츄얼 휴먼, 오디오 및 비디오 소스분리 솔루션, HR 데이터 기반 퇴직 예측 모델 솔루션, AI문서 이해 솔루션 등 AI 관련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공공 데이터의 경우 서울특별시 교통 정보, 아파트 전월세 정보, 전국 병원 및 약국 정보, 미세먼지 경보 발령 등 고객에게 필요한 실생활 정보를 서비스 API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SaaS 사업팀장은 “지난해 오픈 베타 이후 시스템 안정화와 빌링 시스템 개선 등 지속적인 서비스 보완과 API 상품 다양화를 통해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가 데이터 생태계에서 중요한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