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거치대브랜드 아콘(ARKON)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Z폴드와 Z플립를 위한 무선충전 핸드폰 거치대 신규 라인을 선보였다.
아콘은 198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후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거치대만 전문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판매를 해 오고 있는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케이앤씨텍(대표 최귀철)이 독점 공급하고 있다.
케이앤씨텍에 따르면 폴더블 스마트폰이 세대를 진화해가면서 갤럭시 Z폴드 및 Z플립 이용자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해당 모델에 최적화된 핸드폰 거치대의 필요성도 높아져 금번 아콘 브랜드 신모델을 대거 런칭했다고 밝혔다.
신규 출시된 폴더블폰 전용 거치대는 컵홀더 테이블 착용모델부터 차량용 멀티앵글 헤드레스트 센터형 거치대,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드릴베이스 거치대 등 형태와 활용도에 따라 11종이 동시에 선보여 졌으며 각 모델들 모두 갤럭시 Z폴드와 갤럭시 Z플립 전 모델에 적용 가능해 금번 선보여질 신모델 출시와 함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모델들은 기본적으로 폴드/플립에 최적화된 FOD 오토클램핑이 적용되어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드랍앤고(Drop&Go) 방식으로 거치가 가능하고, 벤더블 디스플레이용 듀얼코일 설계로 전력수신 코일위치가 각기 다른 다양한 폴더블 스마트폰 사용에도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펼치면 미니 태블릿이 되는 폴더블폰 특성을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도록 푸쉬버튼 원터치로 간편하게 자동 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가로뷰, 세로뷰 세팅이 용이하다. 멀티앵글 헤드레스트로 편리한 사용을 가능케 한다.
특히 폴드전용 모델의 특성상 접힌 상태에서도 거치될 수 있도록 암(arm) 폭이 넓게 구현된 점이 눈에 띈다. 시동이 꺼진 후에도 폰 제거를 할 수 있도록 예비전력을 저장하는 슈퍼캐퍼시티도 적용됐다.
케이앤씨텍 관계자는 “폴더블 폰이 이제 신기한 스마트폰의 영역을 벗어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대중적인 폰이 되면서 거치대 역시 이런 흐름을 위해 폴더블폰에 최적화된 기능의 제품이 필요할 때가 됐다”며 “이번에 선보인 모델들은 폴더블폰 거치대가 가져야 할 현존하는 모든 기능을 구현한 모델들로써 태블릿 무선충전까지 고려한 아콘 제품 개발 정책에 맞게 고퀄리티로 개발됐기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