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 푸드테크 세미나'서 외식 산업의 미래 제시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 푸드테크 세미나'서 외식 산업의 미래 제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3.11.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지난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푸드테크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한데 모이는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기후변화, 식량자급률 하락, 탄소중립 시대의 도래 등으로 인해 더욱 중요성을 띠게 된 푸드테크 분야의 발전 가능성과 혁신적인 접근을 탐색하는 중요한 자리로 마무리 되었다.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를 제시하는 이 행사는 다양한 기업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역동적인 전시회이자, 네트워킹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었다.

행사는 3일간 진행됐으며, 참가 기업들은 식품 3D 프린팅, 스마트 팜, 조리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푸드테크 기술을 선보였다. 대형 유통업체, 식자재 바이어, 벤처투자자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참관객들이 모여 비즈니스 상담회,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가 세미나,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연계 투자설명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는 참가 기업들에게 국내외 시장 확대와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의 교두보가 되었다.

이번 행사의 참여 기업 중 샵체인은 테이블오더 서비스 '드림오더'를 통해 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혁신성, 사업실적, 기술인증,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의 평가를 통해 금융산업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인정받은 바가 있다.

더불어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의 특별 세미나에서는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 이기원 교수가 외식 푸드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강연은 업계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시장 동향과 기술 개발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푸드테크 분야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처럼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은 푸드테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풍부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였다.

한편,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과 관련된 외식푸드테크 세미나 개최 기념 SNS 인증사진 공유 이벤트가 마지막 날 진행되면서 막을 내렸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방문 인증 사진을 올리고 지정된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고 공식 계정에 링크된 응모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음식물 처리기, 상품권, BBQ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