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메가스터디 IT아카데미’가 국비 100% 전액 지원 과정을 준비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는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국비지원 과정인 △산대특(산업구조변화대응특화훈련) 빅데이터 분석 기반 AI 알고리즘 개발 과정 △서버, 네트워크, 모의해킹 활용 정보보안 관리자 과정을 운영한다. 자부담금 없이 100% 국비 전액 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는 과정으로, 실무에서 쓰이는 스무 스킬 위주의 1:1 소수정예 교육을 진행한다.
AI 빅데이터 교육인 산대특 빅데이터 분석 기반 AI 알고리즘 개발 과정은 최근 챗GPT 등에 의해 주목받는 AI 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산대특 국비지원은 고용노동부와 각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업으로, 각 지역 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집중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기본 학습을 위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며, 실무 중심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서버, 네트워크, 모의해킹 활용 정보보안 관리자 과정은 1:1 네트워크 장비 사용, 스마트 혼합 훈련 등을 통해 보안 전문가를 집중 양성하는 과정이다. 최근 논란이 된 아파트 월패드 해킹이나 가상화폐 해킹 등의 이슈로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주목받는 과정이다.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에서는 취업 교육 시스템을 통해 교육뿐만 아니라 1:1 취업컨설팅을 진행하며 수강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취업 관련 상담부터 인재 정보 및 매칭 서비스, 채용 정보 열람, 취업 교육 등 체계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 세미나(특강)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으로 21년 실시한 인증평가에서 100% 취업률, 100% 수료율, HRD 수강생 만점 등을 통해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지정 5년 우수훈련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트렌디하고 깔끔한 고사양 PC와 모니터로 수업의 질을 향상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이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관련 기업과 제휴 및 수강생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학습 가능한 정규 교육과정에는 △백엔드부트캠프 △프론트엔드부트캠프 △앱개발부트캠프 △웹개발 △서버관리자 과정 등이 있다.
단과 과정에는 △IT 입문 △자바 △파이썬 △C언어 △윈도우 등이 있다. 현재 강남캠퍼스, 수원캠퍼스, 신촌캠퍼스 등에 지점을 운영 중이며, 각 지점에서는 실무 및 수업 경험이 풍부한 검증된 실무진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국내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교육그룹의 자회사 ‘아이비김영(김영편입)’은 ‘컴퓨터와 IT 교육’을 통해 취업 교육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