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거치대 전문브랜드 아콘(ARKON)이 현대자동차의 ‘H 라이센스드 액세서리’ 브랜드로 선정되며 현대샵을 통해서도 아콘의 차량용 거치대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행사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H 라이센스드 액세서리’는 현대자동차가 우수한 상품성을 지닌 가치 있는 제품을 보유한 차량용품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액세서리 라인으로, 아콘은 차량용 거치대 브랜드로는 최초로 선정된 사례다. 아콘은 현재 케이앤씨텍(대표 최귀철)이 한국 독점 수입원으로 국내 정식 유통을 맡고 있는 중이다.
‘H 라이센스드 액세서리’ 선정으로 현대샵에 입점되어 판매되기 시작한 아콘 제품들로는 스위블로버스 트레이 차량용 컵홀더 거치대, 무선N오토 FOD 멀티앵글 차량용 헤드레스트 무선충전 거치대, 맥포드 헤비듀티 보조석 맥세이프 무선충전거치대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신형 산타페가 출시되면서 그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인 멀티태스킹 컵홀더 시리즈도 함께 선보여진 상태로, 해당 시리즈는 컵 두 개를 컵홀더에 놓고 사용하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같이 시청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이번 달부터는 MX5 싼타페 전용 아콘 H 라이선스드 액세서리의 대부분이 연말 행사에 돌입했다.
한편, 아콘은 1988년부터 전 세계의 기업들과 OEM/ODM 계약을 맺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내비게이션, 위성 라디오 등의 모바일 기기와 전자기기 마운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 국내 유통은 케이앤씨텍이 공식 파트너로써 공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천여 종 이상의 품목을 국내에 런칭해 판매 중이다. 아콘은 최근 크게 늘어난 개인방송, 화상회의, 원격수업 등의 수요에 발맞춰 이런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 제품들도 새로이 출시 중이다.
케이앤씨텍 관계자는 “이번 H 라이선스드 액세서리 브랜드 선정은 아콘의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 받게 된 계기이자 그만큼 많은 차량에서 적절히 활용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실용성까지 검토된 사례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자동차는 단순히 이동만을 위한 도구가 아닌, 개인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차박과 같이 활용도도 다양해지는 만큼 아콘 제품이 이런 부분에서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