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래시비슬래시, 2023년 창업우수기업인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슬래시비슬래시, 2023년 창업우수기업인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3.12.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수출 증대 및 빠른 성장과 고용 창출에 기여
사진제공: 슬래시비슬래시
사진제공: 슬래시비슬래시

갤럭시 전문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SLBS’를 전개하고 있는 부산이노비즈센터 입주기업 슬래시비슬래시(대표 정용채)가 창업우수기업인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후원 하에 부산·울산창업보육센터협의회(BUBIA)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창업 보육센터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 기업의 성장 의지를 드높이는 등 창업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정용채 대표는 글로벌 수출 증대는 물론 빠른 성장과 고용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는 SLBS는 지난 6월 삼성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LA,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까지 매장을 오픈했다. 또한 K팝 보이그룹의 역사를 쌓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STAR to GALAXY’의 새로운 제품 런칭을 기념해 지난 7일까지 글로벌 5개 도시에서 팝업 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NFC 테크웨어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를 전개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글로벌 주요 지역에 계속해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슬래시비슬래시
사진제공: 슬래시비슬래시

SLBS는 기획, 디자인, 제조까지 가능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통신 3사 및 하이마트와 함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전개하고 있다. 올해 F&B 브랜드 슈퍼말차를 시작으로 글로벌 캐릭터 시나모롤, 농구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모바일 게임 원신, BTS Music Theme 등 IP와의 다양한 에디션을 계속해서 완판시키는 등 이슈를 이어가는 중이다.

슬래시비슬래시 정용채 대표는 "2020년 브랜드 런칭 후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K-POP 아티스트, 캐릭터, 브랜드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있다”며 "기업인으로서 영광스러운 상을 받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글로벌 NO.1 패션 테크 브랜드를 목표로 앞으로도 산업 발전과 업계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