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드림,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추가된 ‘차량용 충전거치대 일렉드림-카’ 성공적 펀딩 달성
드림드림,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추가된 ‘차량용 충전거치대 일렉드림-카’ 성공적 펀딩 달성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4.02.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 전문 벤처기업 드림드림은 특허받은 차량용 충전거치대 일렉드림-카(EC-N10) 제품이 높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와디즈 펀딩 4,126%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드림드림은 ‘2022 대한민국 메이커스타’ 대회에서 특허청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도 기술이전을 통해 정부 R&D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벤처기업이자 연구소 기업이다. 올해 1월 기능 및 품질 면에서 훨씬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으로 와디즈 2차 펀딩을 진행했으며, 787명이 참여하여 펀딩액 2063만원을 달성하였다.

차량용 핸드폰 충전거치대 일렉드림-카(EC-N10)는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및 디자인 등록을 받은 제품으로 국내에서 100% 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차량용 무선 충전거치대와는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의 단점을 완벽하게 해결한 제품이다.

일렉드림-카(EC-N10) 제품은 소음과 발열 없이 최대 45W의 전력을 통해 무선 대비 최소 3배 이상 빠르고 안정적인 초고속 PD충전(USB-C타입 입력단자 사용 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허받은 구조를 통해 좌우 가이드 및 충전 단자가 스마트폰에 맞게 이동이 가능하며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까지도 가볍게 꽂아만 주면 바로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2024년 New 일렉드림-카(EC-N10)에는 초고속 충전 속도 개선과 함께 기존 일렉드림-카(EC-C10)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다.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차량의 네비게이션을 마치 태블릿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기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매우 높일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충전케이블로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해주는 과정이 필요하였지만 일렉드림-카(EC-N10)는 거치대에 꽂자마자 바로 실행이 가능하여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대단히 높다고 한다.

또한 기존의 무선 충전거치대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그립톡과 스마트링, 두꺼운 케이스 등의 액세서리도 장착한 상태 그대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잔고장이 많았던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며 고급형 3점지지 마운트를 기본구성으로 제공하여 차량 내 장착 시에도 흔들림이 전혀 없다고 한다. 그리고 불필요한 부품들을 제외하여 국내 생산 제품임에도 판매가격도 기존의 무선 충전거치대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고 한다.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드림드림는 2월말 일렉드림의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드림드림의 차량용 충전거치대 일렉드림-카를 비롯한 다양한 관련 제품들을 일렉드림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