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국제컴퓨터학회서 AI 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 발표
KT넥스알, 국제컴퓨터학회서 AI 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4.04.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넥스알이 ACM SAC 2024에서 AI기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KT넥스알이 ACM SAC 2024에서 AI기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스페인 아빌라에서 열린 제39회 국제컴퓨터학회(ACM) 응용컴퓨팅 심포지엄(SAC) 2024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에 관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ACM은 컴퓨터공학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와 최고 권위의 학회다. 논문 채택률이 25% 이내에 불과할 정도로 심사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산출되는 연구결과들의 기술적 영향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SAC은 ACM 내에서도 컴퓨팅 분야에 저명한 학술대회로 손꼽힌다.

KT넥스알이 발표한 논문은 ‘고객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구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예측하는 AI분석모델’ 기술에 관한 연구다. 이 연구는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상태의 고객이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결정을 내리기까지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행동 데이터와 구매까지의 소요시간, 구매여부 등의 관계를 AI기술로 분석해 예측모델을 제시했다.  

KT넥스알은 해당 모델을 활용해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같은 비용을 들였을 때 클릭률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전환율은 약 2배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이는 디지털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들이 구매전환 가능성이 높은 대상그룹을 보다 정교하게 타깃팅하고 마케팅 효율을 증대시켜 매출성장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논문 발표자 KT넥스알 반기림 연구원은 “ACM 주관 학술대회에서 우리의 논문이 발표된 것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의미”라며 “KT넥스알의 AI 역량과 탁월한 기술력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말했다.

KT넥스알 이호재 대표는 “앞으로도 AI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기술을 고도화 하고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