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AI엑스포서 ‘싸이옵스’ 솔루션 전시…류광준 과기혁신본부장 방문
엑셈, AI엑스포서 ‘싸이옵스’ 솔루션 전시…류광준 과기혁신본부장 방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5.0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가운데)이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I 엑스포 2024’ 엑셈 부스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가운데)이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I 엑스포 2024’ 엑셈 부스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IT 성능관리 전문 기업 엑셈(대표 조종암·고평석)이 5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4’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무중단 IT 운영을 지원하는 AIOps 솔루션 ‘싸이옵스(XAIOps)’를 비롯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엑셈 부스에는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방문해 제품 시연을 참관했다.

류광준 본부장은 특히 싸이옵스 설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엑셈 고평석 대표가 싸이옵스를 소개하며 IT 운영 자동화 및 효율화 전략을 제시했다. 고 대표는 “엑셈의 AIOps 솔루션 ‘싸이옵스’는 AI기술을 통해 IT시스템의 장애나 부하를 예측하고, 이상 징후를 탐지할 뿐만 아니라, 문제 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근본 원인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가 많이 발생하는 대국민 서비스나 공공 데이터 센터에서 ICT 전반의 무중단 서비스 운영을 실현하고 장애 원인 파악과 조치 시간을 단축시켜 서비스 중단 손실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제1금융권 은행사 4곳과 핵심 공공기관, 공기업에 AIOps 구축 및 운영 사례를 보유하고 있고, 무엇보다 국내외 약 1,000곳에 이르는 고객사들의 다양한 IT시스템을 모니터링하며 축적한 IT 운영 데이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모든 노하우가 적용돼 장애 해결과 예측에 더욱 뛰어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류 본부장은 고 대표의 설명이 끝난 뒤 “AI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엑셈은 싸이옵스 외에도 빅데이터 저장·운영 관리 플랫폼 이빅스(EBIGs), 신제품인 올인원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exemONE)을 방문객들에게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고평석 엑셈 대표는 “금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AI 기술 도입으로 IT 운영 부담을 줄이고자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라며 “대국민·대고객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를 보장할 수 있는 지능화된 상시 IT 장애 예방 체계를 구현해 국가 AI 전략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