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 트랜센드가 초고속 USB 3.2 Gen 2x2(USB 3.2)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외장 SSD ESD410C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ESD410C는 아이폰 15 Pro에 완벽 호환된다. 초고속 읽기/쓰기 속도를 보장해 iPhone 15 Pro/Pro Max에서 프레임 드롭 없이 ProRes 4K/60fps 레코딩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4TB의 고용량을 제공한다. 백업을 위한 충분한 공간과 고해상도 이미지, 4K/8K 영상 및 기타 미디어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외장 SSD ESD410C는 초고속 USB Type-C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20Gbps의 압도적인 전송 속도를 보장한다. ESD410C에는 SLC 캐시가 내장되어 있으며 최대 2000MB/s의 초고속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외장 SSD ESD410C는 Windows, macOS, iOS, iPadOS 및 Android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PC, 태블릿, 노트북 외에도 스마트폰 및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최상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외장 SSD ESD410C에는 열쇠고리 홀이 있어 백팩이나 크로스백에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방수 규격인 IPX5 등급을 지원한다. 비가 오는 날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생활 방수를 지원한다.
전용 소프트웨어 Transcend Elite는 Windows와 Android 시스템에서 모두 작동 가능한 디스크 잠금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Transcend Elite는 백업 및 복원, 데이터 암호화, 클라우드 백업 및 디스크 잠금 기능을 제공한다. 트랜센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외장 SSD ESD410C는 트랜센드 공식 유통 채널인 파인인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5년 보증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