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무선통신 및 전력 솔루션 기업인 코보는 첨단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고집적 RF 멀티칩 모듈(MCM)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운 모듈은 코보의 첨단 패키징 기술과 최적의 공정 기술을 활용하여 최신 위상 배열 레이더 및 다기능 레이더 시스템이 요구하는 작은 크기와 우수한 성능, 보다 낮은 잡음 및 저전력 특성을 제공한다.
QPF5001 12W X-밴드 프론트엔드 모듈(FEM)은 전력 증폭기(PA), 저잡음 증폭기(LNA), 리미터를 하나의 소형 모듈에 결합함으로써, 디스크리트 부품 솔루션에 비해 보드 면적을 약 50% 줄인다.
QPM2101 S-밴드 가변 이득 증폭기(VGA) MCM은 LNA, 6비트 디지털 스텝 감쇠기, 수신기(Rx) 버퍼 및 송/수신기(T/R) 스위치를 통합함으로써, 보드 면적을 40% 줄인다.
QPB1029 L-밴드 필터 뱅크 MCM은 8개의 필터 양쪽에 2개의 스위치와 바이패스를 통합하고 있다. 10 x 10mm 크기의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작은 L-밴드 레이더 8채널 스위치 필터 뱅크로, 레이더 설계자가 크기, 무게, 전력 및 비용(SWaP-C) 절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보의 방위 산업 및 항공우주 사업을 총괄하는 덕 보스트롬 제너럴 매니저는 “이 새로운 멀티칩 모듈은 여러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에 결합함으로써 보드 면적을 줄이고 성능을 크게 향상하며 고객의 설계 및 조립 작업을 간소화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고객의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면서 "코보는 최근 아노키웨이브를 인수하고 관련 빔포밍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위상 배열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