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나인폴더스 최대주주로 등극…협업 솔루션 분야 강화
지란지교소프트, 나인폴더스 최대주주로 등극…협업 솔루션 분야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7.23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 협업 솔루션 '오피스넥스트'에 나인폴더스 메일 솔루션 통합 제공
지란지교소프트(왼쪽)와 나인폴더스 로고
지란지교소프트(왼쪽)와 나인폴더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가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업체인 나인폴더스(대표 이석민)의 최대 주주가 됐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지분을 매입해 온 지란지교소프트는 2024년 7월 현재 나인폴더스의 54% 지분을 확보하며 최대 주주로 자리매김했다. 하반기에도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양사 간의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나인폴더스는 2013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이메일, 연락처, 일정 관련 비즈니스 솔루션을 주로 개발해 왔으며, 특히 이메일 분야에서 글로벌하게 인정받고 있다.

이번 인수로 지란지교소프트는 자사의 올인원 협업 솔루션인 ‘오피스넥스트’에 나인폴더스의 메일 솔루션을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고객들에게 더욱 완벽하고 안정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메신저, 협업문서에 이어 나인폴더스와 긴밀한 관계를 통해 이메일까지 확보하여 올인원 협업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며, "AI 기술이 접목된 이메일 솔루션 제공으로 업무 효율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협업 솔루션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승애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해 오피스넥스트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협업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