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 AI 개인비서로 개편…검색과 일상 편의 기능 보완
SKT '에이닷', AI 개인비서로 개편…검색과 일상 편의 기능 보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8.26 10: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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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홍보모델이 에이닷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SKT 홍보모델이 에이닷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의 AI 서비스 ‘에이닷’이 오는 26일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일상의 편의를 돕는 AI 개인비서로 거듭난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과 ▲고객의 일상 관리 기능 강화, ▲뮤직/미디어/증권/영화예매 등 다양한 에이전트를 통한 전문 서비스 이용 경험 강화다. 이를 위해 기존의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LLM 기반 에이전트와의 유연한 대화가 가능한 새로운 UX로 전면 개편했다.

먼저, 에이닷은 할 일/일정/기록 등 개인의 일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존에 에이닷 내에 흩어져 있던 캘린더, 할 일, 루틴, 수면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일상의 모든 할 일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에이닷에 알려주면 약속, 미팅, 할 일 등을 저장/관리할 수 있다. 일정/약속 수행 시 고려해야 할 날씨/교통 등 다양한 상황과 고객의 취향/선호도를 고려해 맞춤형 제안을 하는 등 일상의 ‘AI 비서’ 경험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글로벌 첨단 LLM을 한 데 모은 멀티 LLM 에이전트를 통해 다양한 대화형AI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엔진을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고, 같은 질문에 대해 쉽게 다른 모델로부터 답을 받아 비교할 수 있다. 

시중에서 이용 가능한 LLM 각각의 이용 목적이나 장점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중복해서 결제를 하거나 여러 서비스를 오가며 사용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 에이닷 안에서 최신 LLM 7종의 답변을 한번에 출력하고 비교해가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 또한 당분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김용훈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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