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LMS(학습관리시스템) 전문기업 맑은소프트는 추가 트래픽 과금 없이 무제한 트래픽 사용이 가능한 무제한 트래픽 요금제와 무제한 회원 유치가 가능한 무제한 회원 요금제를 각각 런칭한다고 7일 밝혔다.
맑은소프트는 클라우드 LMS 전문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LMS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LMS솔루션은 주로 온라인교육 사업자가 이러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콘텐츠 및 수강생을 관리할 수 있는 웹솔루션이다.
맑은소프트 이전에는 LMS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수천만원 이상의 구축형 LMS를 도입하여 이러닝 홈페이지를 구축해야 했으나, 맑은소프트는 이를 클라우드로 재구성하여 고객이 저렴한 월 요금으로 LMS 홈페이지를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맑은소프트는 특허 받은 고유의 맑은프레임워크를 통해 높은 개발 효율성을 확보하여 클라우드 LMS 중 가장 많은 기능을 미리 탑재하여 기능 확장 없이도 대부분의 LMS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기능과 스킨의 분리를 통해 홈페이지마다 독자적인 디자인이 가능하도록 구현하였다. 게다가 매월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새로운 기능을 자동으로 적용해주고 있어 고객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보안인증(CSAP)를 획득한 유일한 LMS 솔루션으로서 최강의 보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LMS 솔루션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그러한 명성을 바탕으로 지난 2023년 12월에는 클라우드산업발전유공표창 (과학정보기술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업계와 정부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무제한 요금제는 무제한 트래픽 요금제과 무제한 회원 요금제로 구분되며, 무제한 트래픽 상품은 각 등급별 정해진 회원 수(스타터 : 2천명, 스탠다드 : 5천명, 프로페셔널 : 1만명) 안에서는 아무리 많은 트래픽이 발생해도 추가 트래픽 과금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다. 상품별로 넉넉한 스토리지(스타터 : 100GB, 스탠다드 : 200GB, 프로페셔널 : 300GB)를 제공하며, 추가 스토리지 또한 업계에서 눈에 띄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고객사에서 배너나 상품페이지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프로버전을 모든 고객사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며, 실시간 라이브 강의 솔루션 또한 함께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회원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각 상품별 정해진 전송량 (스타터 : 500GB, 스탠다드 : 1000GB, 프로페셔널 : 2000GB) 내에서 무제한으로 회원을 확보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회원수는 많지만 트래픽 발생은 낮은 경우 적합한 요금제이다. 고객사에서는 서비스의 특성과 현황에 맞는 요금제와 상품 선택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맑은소프트 하근호 대표는 “맑은소프트는 국내를 대표하는 클라우드LMS로 많은 고객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완벽한 것은 없으며, 계속 발전하지 않으면 도태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히며, “이번 무제한 요금제 런칭으로 고객사별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