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올해 3분기 누적 올레드 TV 출하량 207만 6백 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확고한 1위를 이어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3분기 누적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2%를 차지했다. 공감지능(AI; Affectionate Intelligence) TV ‘올레드 에보(evo)’를 필두로 투명, 무선 등 다양한 폼팩터와 업계 최다 라인업(40형~90형)을 앞세워 차세대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특히 75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3분기 누적 출하량 기준 약 56%의 점유율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LG전자는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비롯한 업계 최다 올레드 라인업을 앞세워 연말 초대형∙프리미엄 TV 수요를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프리미엄(1,500불 이상) TV 시장 내 OLED TV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약 47%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기준 약 35%였던 OLED TV의 비중은 1년만에 12%p 증가했다. 특히 북미∙유럽 시장에서는 이 비중이 62% 이상을 기록하는 등 OLED TV는 프리미엄 TV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했다.
3분기 누적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1,656만 6천 9백 대를 기록했고, 금액 기준 16.5% 점유율을 차지했다.
해상 운임비 및 LCD 패널가 상승 등 악화된 대외 여건 가운데 LG전자는 올레드 TV를 앞세워 프리미엄과 초대형에 집중하는 시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3분기 누적 LG전자의 TV 매출 가운데 최상위 라인업인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1%를 기록했다.
한편, 3분기 누적 전 세계 TV 출하량은 1억 4,677만 8천 5백 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 증가했다. 동기간 LG전자를 포함한 전체 글로벌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398만 1백 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약 7.2% 증가하며 전체 TV 성장율을 상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