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전문기업 에이엘티가 어린이 전용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AT-M150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어린이 안전과 보호자의 안심,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
에이엘티(ALT)의 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안전∙안심 기능을 탑재했다. 등록되지 않은 번호나 스팸을 차단하는 수신 차단 기능으로 보이스피싱, 광고 메시지로부터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긴급 상황 시 측면에 위치한 SOS 버튼을 길게 눌러 보호자에게 위치를 전송하는 SOS 기능을 지원하며,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으로 어린이의 눈 건강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ZEM앱’을 통한 맞춤형 안심 케어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스마트폰 사용시간 설정, 실시간 위치 조회, 유해 콘텐츠 차단,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는 스몸비 방지 기능으로 안심케어가 가능하다.
하드웨어 사양은 키즈폰 이상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5.8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어린이 손에 딱 맞는 크기로 설계됐다. 키즈폰 최초로 후면 6400만 화소,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6GB RAM과 128GB 저장공간, IP68 방수방진,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내구성과 성능을 모두 갖췄다.
포켓몬을 활용한 액세서리와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서랍함, 미니가방, 안전 폰 스트랩, 야광 스마트톡, 포토카드 홀더 등 학교생활에 실용적인 8종의 액세서리가 포함됐다. 모든 구성품은 KC인증을 받아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ZEM폰 포켓몬에디션3에는 키즈폰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포켓몬, 시즌 테마가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마이브러쉬라는 전용 그림판 앱을 탑재하여 다양한 색칠 도안에 색칠하기, 사진 위에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미술 도구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지루할 수 있는 시간에 게임이나 콘텐츠 감상 없이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엘티 관계자는 “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이전 모델의 개발 경험과 시장 요구를 반영해 한층 향상된 안정성과 기능을 자랑한다”며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다양한 안전 기능을 강화하고 스마트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에이엘티는 전국 60여 개 AS센터와 택배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사후 지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