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Xcell 저널 2015 겨울호 발간
자일링스, Xcell 저널 2015 겨울호 발간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16nm 울트라스케일+ 포트폴리오 분석 내용 수록

[아이티비즈] 자일링스는 수상 경력이 있는 사용자 매거진, Xcell 저널 2015년 겨울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Xcell 저널은 90호 커버스토리에서 자일링스가 새롭게 발표한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제품군 포트폴리오의 FPGA 및 3D IC, MPSoC를 시스템 레벨에서 어떻게 분석하며, 28nm 디바이스에서 2~5배 이상의 와트 당 시스템 레벨 성능을 발휘하는지 설명한다.

자일링스는 TSMC의 16nm FF+(FinFET) 프로세스와 새롭고 혁신적이고 자일링스 UltraRAM, 3D-on-3D, 이종 멀티프로세싱, 스마트커넥트(SmartConnect) 기술을 결합해 울트라스케일+ 포트폴리오를 구현함으로써 한 세대 앞서 나아가고 있다. 이 Xcell 저널은 PDF 다운로드하거나, 온라인 iPad/iPod 호환 ISSUU 전자 매거진에서 구독할 수 있다.

Xcell 저널 90호에는 또한 방법론들과 실용안내 기사들도 다루고 있다. 이 방법론 기사들 중에는 독일의 브라운슈바이크 공과대학의 엔지니어들이 우주항공 등급의 버텍스(Virtex)� FPGA를 PHI(Polarimetric and Helioseismic Imager)에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설명하는 기사도 있다. PHI는 유럽우주항공청의 태양 궤도선 임무의 일환으로 2017년에 착수할 예정이다. 실용안내 기사에서는 PES 기술연구소(인도 방갈로르)의 연구원들이 PetaLinux를 FPGA 디자인에 어떻게 이식했는지를 다루고 있다.

또한 e2V 수석 엔지니어인 아담 테일러(Adam Taylor)가 징크(Zynq)�-7000 올프로그래머블 SoC를 비대칭 멀티프로세싱에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