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10~20대 고객에 ‘포켓몬 고’ 효과 톡톡…혜택 강화
SK텔레콤, 10~20대 고객에 ‘포켓몬 고’ 효과 톡톡…혜택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7.02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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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집객, 브랜드 노출 효과… 제휴 상품 판매도 덩달아 증가세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10~20대 고객으로부터 ‘포켓몬 고(GO)’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포켓몬 고’ 게임은 이용자 수 기준으로 출시 후 꾸준히 5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포켓몬 고’ 전체 이용자 가운데 ▲10~20대가 약 40% ▲IT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 직장인이 각각 26%, 37% 비중을 차지해, 실효성 있는 타겟 마케팅 플랫폼으로 판단하고 있다.

▲ ‘포켓몬 고’ 게임 내 SK텔레콤 T월드 ‘포켓스톱’, ‘체육관’. 이용자가 게임 속 가상공간에서 T월드 로고와 5G 브랜드 로고를 볼 수 있다.

나이언틱의 6월 이용자 분석에 따르면, 최근 게임 업데이트 이후 하루 평균 약 70~80만명의 이용자가 오프라인 T월드 매장 근처를 방문해서 게임 속 T월드 ‘포켓스톱’, ‘체육관’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이용자들은 SNS상에서 수백 개의 ‘포켓몬 고’ 단체 채팅방을 개설하고, T월드로 포켓몬을 잡으러 가는 모임을 만들고 있다. 또한, 이용자가 ‘포켓스톱’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SK텔레콤 5G 브랜드 로고는 월 평균 약 2,400만 번 노출되고 있다.

포켓몬 캐릭터로 디자인된 제휴 상품 판매도 증가세다. 포켓몬 스티커와 무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누구 포켓몬 에디션’은 출시 한달 만에 1,000대 가까이 판매됐다. 또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T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 출시로, 데이터쿠폰의 6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10% 이상 늘었다.

SK텔레콤은 7월부터 ‘포켓몬 고’ 이용자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이용자의 데이터 부담 경감 차원에서, 나이언틱과 협의해 6월말까지 3개월 간 제공했던 게임 이용 데이터 무료 혜택을 9월말까지 3개월 더 연장한다.

SK텔레콤은 “게임 자체의 흥행 여부를 떠나 당초 목표한대로, 미래의 잠재 고객인 10~20대 사이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향상됐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고객에게 신선한 제휴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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