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는 10일 콘래드호텔에서 국내 고객 대상으로 '2018 RAOTM(Rockwell Automation On the Move)'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RAOTM은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최신 자동화 솔루션 및 적용 사례,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광범위하고 포괄적으로 볼 수 있는 행사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비전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00여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 고객사 및 파트너사가 참여했으며, 제조현장과 기업에서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과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공유했다.
2018 RAOTM의 1부는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최선남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어 최태능 영업팀 팀장이 ‘스마트 제조를 위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주제로 한 기조 연설에서 4차 산업혁명에 필수적인 스마트 제조 대응 전략과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후 글로벌 전략 제휴 파트너사인 시스코의 발표에서는 스마트 제조를 위한 산업용 네크워킹 및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고,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오랜 협업과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트랙AㆍBㆍC를 포함 3개의 별도 트랙으로 구성되어, 로크웰오토메이션 전문가들의 다채롭고 전문적인 세션이 이어졌다.
최선남 대표는 “이번 RAOTM 개최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 뿐만 아니라 기업 전체의 공급망을 연결하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제로 구현하고자 하는 제조 및 관련 업계 참가자에게 혁신적인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으로 구성된 최신의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와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제조 고객들에게 통합된 안전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더 높은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