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버티브는 자사의 스마트아일(SmartAisle) 솔루션이 자사의 IT 및 엣지 인프라 솔루션 중에서는 처음으로 업타임인스티튜트 아시아로부터 티어4-레디(TIER IV-Ready)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티어4-레디 인증은 최고 등급의 인증으로서, 이 솔루션의 신뢰성과 효율성이 최상급임을 의미한다.
이번 티어4-레디 인증은 아시아 지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아일 특정 모델에만 한정된 것이며, 심사 항목에는 설계 규격, 특정 사이트 정보, 네트워크 토폴로지, 기계 및 전기 부품 등 다양한 평가 기준들이 포함됐다.
업타임인스티튜트는 버티브 스마트아일의 장애 복원력 설계와 예비 용량, 모듈화 지원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업타임 인스티튜트에 따르면 이러한 특성들은 해당 데이터센터가 티어-레디 인증을 위한 전체 설계 요건에 맞게 동작할 수 있게 해준다.
업타임인스티튜트의 크리스토퍼 브라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버티브의 최신 스마트아일 솔루션이 업타임 인스티튜트의 티어-레디 인증을 획득한 것을 축하한다. 티어-레디 인증 로고를 부착한 사전 제작된 모듈형 솔루션에 대해, 고객들은 이 솔루션이 광범위한 작동 환경에서 뛰어난 신뢰성을 제공한다는 것을 업타임 인스티튜트가 보장한다는 뜻으로 인식한다”고 말했다.
버티브 아시아의 제품ㆍ솔루션ㆍ마케팅을 총괄하는 치호 링 부사장은 “업타임인스티튜트의 티어4-레디 인증은 고객의 현재와 미래의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과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버티브의 공약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며 “버티브 스마트아일은 네트워크의 코어와 엣지에서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전개할 수 있도록 쉽고 빨리 설치가 가능한, 동급최고의 완벽하게 통합되고 맞춤화된 지능형 솔루션이다. 버티브는 이처럼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끊임 없이 혁신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