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과 클라우드 서버 위탁용역 계약… 테스트 서버 구축 및 운영
[아이티비즈]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 www.kinx.net, 이하 KINX)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과 2015년 게임벤처ㆍ중소게임기업 게임 테스트 서버 구축 및 운영 위탁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INX는 클라우드 기반 테스트 서버 구축을 비롯해 운영, 네트워크 관리 등 모든 관련 업무를 대행한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전문인력 전담 배치,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사용자 교육 등 고객지향적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오픈스택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IXcloud'를 상용화한 KINX는 그동안 다양한 모바일게임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서버 구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앱 개발자와 모바일 게임기업에 클라우드 서버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온 점 또한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영 KINX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게임기업들에 고품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입찰에 적극 참여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