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피아테크(대표 박경선)는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 ‘원격훈련LMS’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메디오피아테크의 원격훈련LMS는 고용노동부의 온·오프라인 원격훈련 기준에 적합한 사업주훈련 및 내일배움카드 교육 운영을 위한 원격훈련(HRD)LMS 시스템이다. 특히 최근에 스마트훈련 원격훈련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에 스마트훈련을 운영할 수 있는 LMS를 납품하였다. 원격훈련과정인정 요건에 부합한 원격훈련LMS 및 서버 이중화 환경 설계·구축, 인프라운영과 유지보수를 지원한다는 특장점이 있다.
메디오피아테크는 1993년 설립되어 30년간 대학전용LMS 에듀테크(Edutech), 버추얼캠퍼스(화상강의), 초중고(K-12)전문 LMS WeeT, 임대형 이러닝솔루션 훌라로 등 다양한 LMS구축 경험을 보유한 1세대 이러닝기업이다. 원격훈련용 LMS구축에 관한 유사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수준 높은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품질관리 및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환경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유연한 자사솔루션과 IDC 이중화 환경을 결합하여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개발 참여 담당자를 통해 구축 후 1년 동안 시스템 유지보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임대형 상품도 런칭하여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메디오피아테크 원격훈련LMS는 △원격훈련용 학습관리시스템LMS △IDC 이중화 환경 구축 △무정전전원장치 △DBMS시스템 지원 △유지보수(1년/구축형) △운영환경 구성/관리 △전문인력 담당 배치 △훈련시설&장비 대여 △자격증 관리 시스템 △취/창업 지원 네트워크, 멘토링 지원 등 안정적인 원격훈련LMS환경과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메디오피아테크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에듀테크 기술을 통해 탄탄한 원격훈련(HRD)용 LMS구축 및 임대 제품을 제공한다. 시스템의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사업에 참여했던 개발 담당자를 주축으로 1년간 전담 기술 및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메디오피아테크 원격훈련LMS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단위/통합/운영 테스트를 진행하여 고품질의 시스템을 구축하며 시스템의 성능 점검을 통해 품질관리와 안정성을 확보한다. 특히, 각종 장애에도 데이터 손실 없이 복구할 수 있도록 백업 방안을 마련하여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오피아테크의 원격훈련(HRD) LMS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훌라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