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대기 시간 줄고 운영비용 절감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커피전문점 폴바셋에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One Order)를 구축한다.
원오더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에게는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디지털 매장 솔루션이다.
키오스크와 태블릿PC,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고객 대기부터 주문, 생산, 직원 호출, 결제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하여 매장 운영을 효율화시킬 수 있다.
폴바셋에는 고객들이 주문과 결제를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키오스크와 바리스타들이 주문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ODS(Order Display System)가 적용될 예정이다.
키오스크의 UI/UX는 폴바셋 브랜드 이미지에 최적화됐으며, 향후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대폭 증대시킨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박현우 스마트스토어 팀장은 “원오더를 통해 주문, 결제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안전하고 스마트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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