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브, 중앙집중식 백업·재해 복구 솔루션 'UDP 9.0' 발표
아크서브, 중앙집중식 백업·재해 복구 솔루션 'UDP 9.0'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2.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복원력 향상
아크서브가 중앙집중식 백업·재해 복구 솔루션 'UDP 9.0'을 발표했다.
아크서브가 중앙집중식 백업·재해 복구 솔루션 'UDP 9.0'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아크서브는 중앙집중식 백업 및 재해 복구 솔루션 '아크서브 UDP 9.0(Arcserve UDP 9.0)'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아크서브 UDP 9.0은 소포스(Sophos) 솔루션을 적용한 사이버 보안, 데이터 위변조 방지 스토리지, 테이프 백업 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인프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장애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아크서브 UDP 9.0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데이터 복원력을 향상시킨다. 먼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에 대한 데이터 보호를 들 수 있다. 아크서브 UDP 9.0은 오라클 RMAN을 사용해 백업된 테라바이트 규모의 오라클PDB(Pluggable Database)를 신속하게 복구하고 전체 오라클 PDB(모든 테이블스페이스 및 제어 파일 포함)를 원래 위치에 복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UDP 9.0은 솔라리스 x64 플랫폼에서 오라클 DB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다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배포를 위한 고급 복원 옵션을 갖고 있다. UDP 9.0은 두 복구 지점 간 모든 트랜잭션 지점으로 DB를 복구할 수 있다. 일관성 검사를 실행해 검색된 데이터가 사용 가능한 데이터인지 확인해 복원 무결성을 보장한다. 복원에는 성공했지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중대한 복원 실패를 피할 수 있는 것이다.

아크서브 UDP 9.0은 클라우드 객체 스토리지를 통해 가용성, 내구성 그리고 확장성을 보장한다. 중복 제거된 백업본을 AWS S3, 와사비 또는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직접 저장함으로써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하고 재해 복구 지원을 강화할 수 있다.

아크서브 UDP 9.0은 이외에도 멀티 테넌시(Multi-tenancy) 기능과 안전한 ID 관리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관리 콘솔을 제공한다. UDP 9.0 멀티 테넌시(Multi-tenancy) 기능을 사용하면 하위 조직을 쉽게 구성하고 다른 테넌트처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옥타의 멀티팩터 인증(MFA)을 이용한 제로 트러스트 구현이 가능하다.

아크서브의 플로리안 말레키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규모에 상관 없이 기업들은 현재 데이터 관리, 보호 및 보안 등과 관련해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크서브 UDP 9.0은 데이터 복원력을 한 차원 높여 향상된 데이터 보호, 성능 안정성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아크서브 UDP 9.0은 특히 하나의 솔루션으로 랜섬웨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