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새해들어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사내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최근 개설된 사내교육은 '슬기로운 직장생활'이라는 교육과정이다. 외부 기업교육 기관의 전문 강사를 사내 교육센터로 초빙해 일부 집체교육 형식으로 비대면과 병행하여 이틀간에 걸쳐 진행됐다. 주 교육 내용은 재택근무시 준수사항 등 비대면 시대 직장인의 기본 소양은 물론 신입 엔지니어들에게는 프로젝트 관리와 고객 지원 업무 일지 기록을 위한 테크니컬 글쓰기 훈련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고객 응대 및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서비스 매너 교육 등도 포함되어 있다. 프로 직장인이라면 당연히 갖춰야 할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자칫 소홀하기 쉬운 용모, 복장, 대화와 전화 예절 그리고 비대면 영상 회의 매너 등을 중심으로 고객 및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대할 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법 등이 그것이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기술지원 엔지니어 위주로 최근 입사자 숫자가 크게 늘었다”며, “이들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 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본인의 전문 분야 외에도 추가 솔루션에 대한 기술지원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코로나 상황에서도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 교육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